티스토리 툴바


아이펀박스를 통해서 음악파일을 넣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준비할 것이 있는데 Cydia에 접속하여 xPod를 다운 받습니다.


 -> 아이펀박스 다운로드 <-




역시 아이폰은 없는 어플이 없군요. 저는 벌써 xPod 설치를 하고 화면을 캡쳐했는데 처음 검색해서 보면 오른쪽 상단에 modify 대신에 install이란 항목이 보일 겁니다. 그럼 클릭해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명도 자세하게 되어있고 친절하게도 음악파일을 넣을 경로도 가르쳐주는군요. 아이튠즈없이 파일시스템에 음악파일을 바로 넣어서 감상할 수 있는 뮤직플레이어랍니다...




밖으로 나와보니 xPod가 설치되었습니다. 그럼 다음은 친절하게 알려준 경로대로 아이펀박스를 통해서 음악파일을 넣어보겠습니다.


  





    

파일시스템을 위 그림과 같은 순서로 클릭합니다. 파일시스템→var→mobile→media→ music

이 순서대로 찾아간 다음 자신이 감상하고 싶은 음악파일을 마우스로 아이펀박스 중앙에 끌어다 놓습니다.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음악파일 몇 가지를 가져다 놓았습니다. 이제 아이폰으로 돌아가서 음악을 한번 들어볼까요?


  


xPod에 들어가니 아이펀박스를 통해서 넣은 음악파일들이 보입니다. 자기가 듣고 싶은 음악파일을 클릭하니 재생이 되는군요. 다만 음악파일이 완벽하지 않은 경우 팅김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엔 xPod를 사용하지 않고 iFile이 설치되어있다면 var→mobile→media→ music 이 경로대로 찾아서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Posted by kopio 트랙백 0 : 댓글 13